제목  제18회 철의 날, TCC동양 손봉락 회장 은탑산업훈장 수훈 조회수  85 등록일  2017-06-15
'40여년간 철강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

TCC동양 손봉락 회장이 제18회 철의 날 기념행사에서 ‘은탑산업훈장’을 수훈(受勳)하였다.

손봉락 회장은 40여년간 철강업계에 종사하면서 설비국산화와 플랜트 수출, 특화된 표면처리강판 개발로 신수요 창출, 활발한 대외활동 등으로 철강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은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손봉락 회장이 이끌어 온 종합표면처리강판 기업인 TCC동양은 올해로 창립 58주년을 맞이하고 있으며, 특히 석도강판의 국산화 이후 꾸준히 품질개선을 위한 연구개발과 설비투자를 함으로써 미국, 태국, 중국에 제조설비를 수출하는 성과를 올리기도 하였다. 뿐만 아니라 신제품 개발과 해외시장 확대로 2005년에 1억불 수출의 탑에 이어 2012년에는 2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성과를 올리기도 하였다. 또한 해외진출의 일환으로 1994년 미국에 설립한 OCC(Ohio Coatings Company)는 현재 연간 25만톤 규모의 석도강판 생산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미국 합자회사와 공동 경영중이다.

손봉락 회장은 한국철강협회 감사, 한국무역협회 이사, 서울상공회의소 상임의원 등을 역임하며 국내 철강산업을 비롯한 산업 저변의 활발한 상호교류와 소통 확대를 위해 힘써오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한일경제협회 부회장, 한미경제협의회 이사, 주한헝가리대사관 명예영사 등을 수행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대외활동을 하고 있다.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는 경영인으로서의 면모도 여실 없이 보여주고 있다. 동반성장과 상생발전의 신념하에 공정거래질서를 준수하며 기업간의 협력체제를 통한 유대 강화에 더욱 매진하고 있으며, 공공사회질서 관계법령 또한 성실히 준수하는 정도(正道)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또한 장학재단법인 우석문화재단 이사장으로서 인재 양성 및 기술연구개발사업을 지원해오고 있으며 TCC봉사단, TCC합창단 등을 통하여 사회봉사와 문화나눔사업도 활발히 전개해오고 있다.